posted by 전주아태축제 fichfich 2011.05.17 18:21


Thailand - Piphat(피팟)

2011. 6. 11(토) 16:30, 소리문화관
2011. 6. 12(일) 19:00, 경기전 특설무대


2011전주아태축제를 위해 작곡된 창작 피팟 초연 연주

 

태국 전통음악을 대표하는 ‘피팟’은 태국 중부에서 발달한 타악기를 중심으로 한 오케스트라입니다. 보통 앙상블의 형태로 연주되며 리듬 타악기와 멜로디 타악기, 목관악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메르에 원류를 둔 태국 음악은 이웃나라인 캄보디아, 라오스 등과 유사한 형태의 악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고대로부터 피팟은 불교 등의 종교의식과 연극 공연장의 반주로 연주되었으며 대개 일정한 악보 없이 즉흥적으로 연주되어왔습니다.



태국의 전래동화 ‘새(鳥) 공주 마노라와 땅의 왕자 프라수톤’ 이야기는 음악, 춤,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창작 소재로 오랫동안 태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야기입니다.
전주아태축제에서 올해 주제인 ‘혼인_Asian Weddings'에 맞춰 새로이 작곡된 삐팟 음악과 함께 두 배우의 전통 악극형식의 초연을 볼 수 있습니다. 또, 공연이 끝난 후에는 태국 전통 음악이 생소한 우리 관객들을 위해 악기의 소개를 비롯하여 간단한 연주 체험 기회도 마련된다고 합니다.






공연팀은 나콩 아난 교수(Mr. Narkkong Anant, 태국 Silpakorn대학 교수, 광주아시아문화중심도시 남아시아 전통음악 위원회 자문위원)가 이끄는 Korphai 앙상블입니다. 

퓨전재즈, 대중음악, 포크팝을 비롯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해 많은 수의 앨범 발매하고, 태국, 말레이, 오스트리아, 영국, 미국, 프랑스, 대한민국, 캐나다 등 다수의 해외 공연경험이 있는 태국 최고의 피팟 연주단입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 전주한옥마을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